사자성어 대국약졸(大國若拙)

9 0 0

https://news.zum.com/articles/73746430?cm=news_section_latest&r=20&thumb=1
‘소국(小國)이라 하기에는 땅이 너무 넓고, 대국(大國)이라 하기에는 속이 너무 좁으니 중국(中國)이라고 부른다’는 비아냥도 그래서 나왔다. 노자 도덕경에 ‘대교약졸(大巧若拙)’이란 명언이 있다. ‘큰 솜씨는 마치 서툰 것처럼 보인다’는 뜻이다. 진정한 대인(大人)의 풍모는 겸허한 것이다. ‘권력은 총구에서 나온다’던 공산당의 안하무인(眼下無人)격 중국몽(中國夢)에는 애초에 굴신하며 동조하지 말았어야 했다.‘소국(小國)이라 하기에는 땅이 너무 넓고, 대국(大國)이라 하기에는 속이 너무 좁으니 중국(中國)이라고 부른다’는 비아냥도 그래서 나왔다. 노자 도덕경에 ‘대교약졸(大巧若拙)’이란 명언이 있다. ‘큰 솜씨는 마치 서툰 것처럼 보인다’는 뜻이다. 진정한 대인(大人)의 풍모는 겸허한 것이다. ‘권력은 총구에서 나온다’던 공산당의 안하무인(眼下無人)격 중국몽(中國夢)에는 애초에 굴신하며 동조하지 말았어야 했다.
대만문제도 만만디 정신을 잊은것 같음 ... 같은 민족이라는걸 세상이 모르는것도 아닌데 .. 굳이 전쟁까지 하면서 통일을 서두를 필요가 있을까?